목민작명연구소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작성일 : 15-03-01 12:22
사업주는 사업특성에 맞는 상호(logo)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4,280  
 
상호 브랜드와 제품의 이름을 정하는 일은 새로 태어난 아이의 이름을 짓는것
처럼 고민스럽습니다.
` 이름 `사람의 운명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성명학` 도 있지만 회사상호 역시
가벼이 작명할 수 없습니다.
사업주는 사업특성에 맞는 상호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창업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상호를 결정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그것은 사업주가 해야 할 첫 번째 결정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합리적인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완전한 사업가의 정신을 전달할 수 있는 기업만이
건강한 이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은 당신의 사업체가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을 통해서 당신의
회사를 이해하는 것보다는 회사의 이름자체에서 당신의 비즈니스를 판단하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때문에 회사의 이름은 당신 회사의 잠재적인 구매자, 즉 고객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는 판매 또는 최종적인 제품보다 더 중요합니다.
사업주가 세상에서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을 수 있다고 해도 사람들이
당신회사의 이름에서 느끼는 ` 외모 ` 때문에 다른 곳으로 간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상호는 피상적으로, 당신과 당신의 경쟁자 사이의 유일한 차별화가 될 수 있으며,
이는 고객이 현금을 꺼내는데 즉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당신이 당신의 상호를 지을 때에는 반드시 고객에게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는
이름을 선정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성공적인 기업은 단지 좋은 이름을 갖는것 이상의 일들을 합니다.
그들은 브랜드를 개발합니다.
그리고 브랜드는 말 그대로 자기 자신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은 기억에 남는 로고 뿐만 아니라, 정말 다른 사람이 당신을 기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이것은 시각적으로 뿐만 아니라 강력하게 묘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 초기단계에서 확실하게 이를 인식 시킬 수만 있다면, 고객에게 당신의
이름과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당신이 경쟁 속에서 눈에 띄고자 한다면, 회사이름을 결정 하는것
뿐만 아니라, 이것이 어떻게 들리고, 어떤 느낌을 주는지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려해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매일 수십 번을 말할 수 있어야하는 사업주의 이름이기 때문
입니다.
즉, 당신이 진정으로 멋진 비즈니스를 구축하고자 한다면 멋진이름 이상의 멋진브랜딩
전략도 함께 필요한 것입니다. 명심하세요.
브랜딩은 그자체가 마케팅이며, 자체적인 판매수단이 됩니다.
당신이 브랜딩을 성공시키는 순간 당신의 사업체는 평생 사람들의 기억에 남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강력한 상호이름과 함께 당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여,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시기 바랍니다.


국가 간 기술 장벽을 제거하고, 상호 인정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세계시장에서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에게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바로 국제 품질 보증 제도(國際品質保證制度)입니다.
ISO9001은 품질경영시스템이라고 하며, ISO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앞으로의 미래산업은 국제경쟁력을 키울수 있는 국제상호, logo(이미지 로고)세계화 시키는 것이 중요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상호, 작명, 개명, 아호는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평생토록 학문을 배우고 연구하며 후배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 사람,
즉 지혜와 진리의 가치를 깨달은 사람만 가능한 것이다.
이젠 올바른 판단과 원칙의 소신을 가지고, 세계화[Globalization, 世界化]
합시다.
 
목민작명연구소
원 장 ; 이 동 윤 (아호 ; 目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