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민작명연구소
 
 
  > 고객센터 > 상담게시판   
 
작성일 : 17-09-23 16:34
상호와 회사명의 중요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601  
 
 상호의 중요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왜 전문적으로 네이밍이 된 브랜드(상호)가 필요할까?
그 답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브랜드(상호)는 바로 사업의 성공으로 이어지는 지름길 이기
때문이다.
 
상호와 회사명은
사람의 이름과는 달리 각종 매스컴이나 거리의 간판을 통하여 사람의 눈으로 직접
보고 듣는 다양성(多樣性)이 있고, 전문 네이밍(Naming) 작업을 통해 해당 사업의
내용과 종류, 형태, 업종의 대외적인 이미지등을 모두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이름
으로 추천되기 때문이다.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나 각종 사업장의 상호는 사업자 또는 임원들의
기업 마인드나 창업정신, 이윤추구의 목적 등을 세심하게 고려하여 전문상호로 작명
하여야 한다.
또한 재운이 날로 번창하여 사업장을 늘리거나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그 상호를
알릴 수 있는 느낌이 좋은’ 브랜드(Brand)로 작명되어야 한다.
 
성공을 부르는 좋은 상호는 사업주가 그 상호를 들었을 때 용기와 자신감이
생기고, 부지런함이 발생되는 기운(氣運)이 있어야 하며,
사업주와 사업장의 이미지(Image)가 상호조화를 이루어 타인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어야 하며, 사람들의 머릿속에 쉽게 인식되는 상호여야 한다.
 
예전의 상호들은 한문상호가 대중을 이루었으나 지금은 다변화(多邊化)된 사회적
환경만큼 이나 다양한 종류의 상호들이 나오고 있다.
이런 변화는 국민은행이 KB로 상호변경 및 CI통합을 한 사례나 금성사가 LG로,
(주)선경이 SK로 영문 이니셜(Initial)을 상호로 사용하는 등의 변화에서 쉽게 인식할
수 있다.
20여년전 삼성이 기존의 로고(Logo)를 바꾸고 CI통합을 진행할 당시 수조원의 비용이
지출되었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물론 금성사가 LG로 개명을 하였을 때도 마찬가지이다.
천문학적인 엄청난 비용이 들어가는 이유는 국내외의 모든 광고매체의 변경 뿐
아니라 기업을 대표하는 모든 서식이나 서류, 로고, 포장재지 상품의 코드 등등
셀 수도 없이 다분화 되고 다양한 부분까지 변경하여야 하며 국제적으로도 모든 것이
바뀌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어마어마한 비용과 복잡한 절차 번거로움을 마다하지 않고
회사의 상호를 바꾸고 이미지(Image) 통합작업을 하고, 로고(Logo)를 바꾸는 것일까
의문이 생기지 않을 수 없다.
 
그것은 바로
회사의 간판 즉 대표적 이미지(Image)를 좌우하는 상호의 중요성 때문입니다.
상호는 바로 그기업의 대표 브랜드(Brand)이며, 그기업의 이미지(Image)이다.
 
좋은 이미지(Image)를 주는 상호는 바로 고객을 움직이는 힘으로 표출되며,
그 힘은 영업이익으로 형상화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부르는 상호는
기업주나 경영인에게는 영업이익의 극대화라는 목표달성을 이루어 주어야함은
물론 부르고 들을때 느낌이 좋아야 하고, 국제화(國際化), 세계화(世界化)
시대의 흐름과도 일맥을 같이 하여야 한다.
 
왜 전문적으로 네이밍(Naming)된 브랜드(Brand)가 필요할까?
그 답은 여러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잘 만들어진 브랜드(상호)는 바로 사업(事業)의 성공(成功)으로 이어지는
지름길 기 때문이다.
 
 
목민작명연구소
원 장 이 동 윤(아호 ; 목민)